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해보자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자동차를 구입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부 납부를 선택합니다.

당장 돈이 있냐 없냐를 떠나서 개인 상황에 따라 혜택에 따라 할부를 선택하는 것이죠.

 

할부로 자동차를 구입하기로 했다면, 이어 할부금을 계산해봐야 하는데요.

구입할 차량을 확정했다면 딜러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지만, 관심 있는 차량이 많고 아직 그 정도 단계는 아니라면 차량별로 모두 할부금 계산을 받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런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대략적인 금액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신차, 중고차 자동차 할부금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꽤 괜찮은 SK엔카 중고차 (제네시스 시세표)

이 글에서는 SK엔카 중고차에 대해 알아본다. 서론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주의할 것이 매우 많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호구'당하기 쉽다. 그래서 만약 본인이 차, 특히 중고차에

dotworks.tistory.com

 

카눈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는 '카눈'이라는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눈은 자동차 관련 솔루션 회사인데, 국내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들을 개발한 적이 있고, 자체 적으로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눈 홈페이지에서는 신차, 중고차 차량 가격에 관련된 갖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카눈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만 이용할 예정이니 카눈에서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그럼 아래에서 신차 자동차 할부금 계산 방법을 살펴본 후, 이어서 중고차 할부금 계산기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할부금 계산기

1. 먼저 카눈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카눈'을 검색해도 되고 남겨둔 링크를 통해 이동하셔도 됩니다.

 

http://www.carnoon.co.kr/

카눈 홈페이지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자동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죠?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2.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유틸', '할부 계산기'를 이어서 클릭합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3. '할부 계산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할부 조건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할부기간부터 거치기간, 할부금리, 할부원금 등 자동차 구입할 때 필요한 조건들이 나오는데요.

본인이 생각하는 조건들을 입력한 후 오른쪽에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4. 계산 결과로 먼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할부 비교'에서는 상품과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자세한 월 할부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5. 그리고 선택한 상품에 따라 아래와 같이 상황 스케줄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입력한 조건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24개월 동안 상환을 하겠네요.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정확한 조건과 상환 스케줄표는 어차피 딜러사에서 충분히 제공해줍니다만, 현재 어떤 상품이 있고 그 상품으로 자동차를 구입했을 때 얼마나 비용 지출이 될지 미리 확인해보는 차원에서는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중고차 할부금 계산기

중고차 할부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 조건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유틸'이 아니라 '중고차', '할부금리 비교'를 클릭합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그러면 앞서 살벼봤던 것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화면이 나오는데요.

마찬가지로 차량가격을 포함한 중고차 할부 구입 조건에 필요한 조건을 입력한 후 '계산' 버튼을 눌러보시면, 할부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어 해당 항목을 선택해보시면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고, '상환 스케줄'을 클릭하면 매월 얼마나 납부해야 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화면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제공하는 정보는 앞서 신차 할부금 조회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신차, 중고차 가릴 것 없이 상품비교부터 할부금 예상까지 한 번에 해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도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K카 중고차 SK엔카 직영점 새이름 (카니발 가격 확인)

이 글에서는 대한민국 1등 직영 중고차 K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제 SK엔카 직영점을 찾으면 나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SK엔카가 호주 회사에 팔리면서 SK엔카 직영점은 K카로 분리가 되었

dotworks.tistory.com

 

기타 서비스

카눈에서 제공하는 다른 편리한 서비스에는 신차 판매조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메뉴에서 '신차', '판매조건).

 

http://www.carnoon.co.kr/newcar/vehicle/start

 

아쉽게도 수입차는 제공하지 않지만, 국산차량의 경우에는 차량별 신차 구입 조건들을 한 번에 확인해볼 수 있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비교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아반떼의 경우 블루멤버스 말고는 별다른 할인이 없지만, 아래 쏘나타는 다른 조건들이 있네요.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자세한 구입 조건이 궁금하면 '상세 보기'를 통해 차량 가격과 설명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BMW 공식 인증 중고차 홈페이지

이전 글에서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와 벤츠 공식 인증 중고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에서는 BMW 공식 인증 중고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dotworks.tistory.com

 

그 밖에도 차량 세부모델별로 견적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차량 구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카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이상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