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많은 항공사 마일리지가 소멸되고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 포인트만큼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되는 것이 항공사 마일리지인데요.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려면 마일리지가 꽤 많아야 하는 데다가 현재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이라 여행에 대한 관심이 줄어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더욱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꼭 항공권구입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크게 아래 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 마일리지 사용몰
- 아시아나항공
- 스타얼라이언스 / 제휴 항공사
특히 마일리지 사용몰에서는 여행을 가지 않아고, 마일리지가 많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가 있다면 적절히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마일리지 사용몰
항공사 마일리지는 좌석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통신사 포인트처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10개의 제휴몰이 있습니다.
그럼 카테고리 별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1 쇼핑
쇼핑 관련 사용처는 총 네 곳이 있습니다.
여행 중 이용할 수 있는 기내 면세점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 이마저도 요즘에는 사용하기가 어렵겠죠.
나머지 하나는 이마트입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중 가장 활용하기 좋은 곳이 이마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마트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할 때 아시아나 모바일 멤버십(바코드 형태)을 제시하면, 적립과 차감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3,000원당 1마일 적립이고, 차감은 2,800마일을 차감하면 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내 면세점 홈페이지는 링크를 남겨둡니다.
1.2 여행
두 번째 카테고리는 여행입니다.
여행 카테고리에도 총 네 개의 제휴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현재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심지어 아산스파비스의 경우 현재 휴장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라이프
마지막은 에버랜드와 CGV입니다.
에버랜드에서는 6,000마일(비수기 5,400마일) 차감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할인이 많이 되는 곳이라 굳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을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CGV 역시 마찬가지입니다만, 마일리지 사용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CGV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때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CGV 홈페이지에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cgv.co.kr/flyasiana/default.aspx
2. 아시아나항공
2.1 아시아나항공 항공권
대표적인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인데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은 지역의 항공권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 즉 차감되는 마일리지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내선은 10,000이니 상황이 괜찮아지면, 적은 마일리지로도 항공권 구입을 할 수 있겠네요.
한국 경유하는 이원구간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년 전만 해도 마일리지를 모으고 모아서 유럽이나 미주 여행 시 한 번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안타깝게도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2.2 마일리지 좌석 승급
항공권뿐만 아니라 구입한 항공권의 좌석을 업그레이드하는데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마일리지 좌석 승급이 가능한 항공권(Y/B/M 클래스)을 구입하셔야 하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2.3 부가서비스
그밖에도 초과 수화물 요금 결제, 라운지 서비스 이용, 반려동물 동반 요금, 유료 좌석 서비스 등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가서비스 내용은 아시아나클럽 홈페이지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additional-airline-services
3. 스타얼라이언스/제휴 항공사
마지막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은 스타얼라이언스 또는 제휴 항공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동맹으로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독일의 루프트한자, 에어캐나다 등이 있습니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에서 살펴본 것과 마찬가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좌석 승급을 할 수 있고,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라는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는 처음 보는 내용인데 마일리지가 매우 많아야 하는군요.
그리고 제휴 항공사는 에티하드 항공인데, 에티하드 항공을 탑승할 때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규모가 큰 항공사이니만큼, 대부분의 지역으로 향하는 항공편이 있으니 언젠가(?)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