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Kt 올레tv 넷플릭스 보는법과 셋톱박스 조건(12/27 업데이트)

Kt 올레tv & 넷플릭스 제휴로 이제(20.08.03부터) 올레tv 가입자들은 (스마트티비가 아닌) 일반 티비에서도 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고 한다.
Kt 올레tv 를 사용하고 있고, 넷플릭스도 이미 구독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다.
특히 스마트 티비가 아니라서 티비로는 넷플릭스를 볼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는 더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Kt 올레tv 모든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넷플릭스 서비스는 kt 올레tv 일부 셋톱박스에서만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기가지니2UHD2 셋탑을 시작으로 하고, 나머지 셋톱박스들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고 한다.

Kt 홈페이지에 따르면 UHD2(모델명 IC1100), 기가지니2(CT1102, CT1101), 기가지니1, 테이블 TV 더 블랙, 테이블 TV 셋톱박스에서 바로 이용가능하다고 한다(2020년 12월 27일 기준).

 

지원 셋톱 확인하는 방법

만약 아래와 같이 홈 화면에서 넷플릭스 앱이 안보인다면 아직 지원되지 않는 셋톱박스이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일정을 안내해준다고 한다.

(나의 셋톱박스 버전도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음.)

kt 넷플릭스 보는법

 

* 알려진바 UHD4기가지니1테이블TV블랙 셋탑은 9월부터 순차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안에 나머지 모든 셋톱박스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나 실제로 적용될지는 두고 봐야 할 듯.

 

위 모델 모두 적용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2020년 12월 27일 기준).

 

Kt 넷플릭스 보는 법은?

1. 홈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넷플릭스" 선택

kt 넷플릭스 보는법

 

2. 신규 가입자는 "첫 달 무료 이용 시작하기"를 기존 넷플릭스 가입자는 "로그인"을 선택

kt 넷플릭스 보는법

 

3. (신규 가입자는 가입 절차 진행 후) 넷플릭스 시청

kt 넷플릭스 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