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포장이사 비용 견적 실제 받아본 업체들 (24번가, 영구크린, 예스이사이사)

이사라는 건 정말 적게 할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큰돈이 오가는 날이기도 하고, 또 집안 살림이 옮겨지는 날이다 보니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고 예민해지는 날입니다.
요즘에는 포장이사 업체에서 전부 해준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하다보면 몸을 쓰지 않을 수 없으니 정말 힘든 날이죠.

저도 얼마 전에 이사를 하면서 많은 업체들을 알아보고 비교하는 절차를 거쳤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무사히 이사를 잘 끝냈는데, 정말 많은 포장이사 업체들 가운데 하나를 고른다는 게 쉽지가 않았던 터라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이 글을 씁니다.
아래 포장이사 업체 추천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내용이니 참고하시고, 포장이사 업체 선정에 도움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포장이사 업체 추천

    포털사이트에 '포장이사 업체 추천'이라고 검색해서 그 중 하나를 골라내는 건 너무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려 했는데 너무 많은 업체에다 어떤 후기가 진짜인지 확인이 어려워 중간에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잘 알고 있는 지인과 회사 게시판에서 많이 추천받은 업체들로 비용 견적을 받았습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업체들은 모두 제가 직접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받았던 곳입니다.
    그리고 아래 추천 사이트 중 하나에서 이사를 마쳤다는 점 먼저 말씀드립니다.

     

    영구크린

    영구크린은 너무 유명한 포장이사 업체이죠. 실제로도 주변 지인들이 많이 선택했고, 후기도 괜찮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영구크린은 무허가 이사업체는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배상책임에 가입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대비에 무딘 분들도 계시겠지만, 꼼꼼하게 대비를 하는 스타일이시라면 영구크린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영구크린에 들어와 있는 업체들은 인증제도라는 것을 통해 어느 정도 관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금 요구나 파손에 대한 책임 회피 같은 것이 여전히 만연한데, 그럴 확률이 줄어든다는 거니까요.

     

    아무래도 포장이사 업계에서는 영구크린이 제법 큰 업체라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그만큼 관리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사와 관련된 서비스(청소, 가전 설치 등)도 모두 연계가 잘 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아래에 영구크린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영구크린 홈페이지 바로가기]

    24번가 포장이사

    24번가 포장이사는 전국 1700여 개 포장이사업체들을 중개하는 플랫폼입니다.

    24번가 포장이사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가격 비교를 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에서 일단 포장이사 비용 견적이라도 받아보는 걸 추천합니다(가견적에는 비용이 들지 않으니까요).

     

    일반 가정 이사부터 사무실이사 등 커버하는 범위도 넓고,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24번가 포장이사에서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받아보면 아래와 같이 최저가, 최고가 비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낼 때는 이사 날짜, 출발지 및 도착지 정보(층수, 평형)만 입력하면, 이사 가능한 업체들의 비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정보만으로 나오는 가견적이지만, 막막한 상황에서 대략적인 기준을 세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24번가 포장이사는 다른 곳에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받아보기 전에 기준을 잡는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물론 세부적인 비용 조율은 필요하지만, 이동하는 곳의 대략적인 비용 견적은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한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저는 가장 원하는 이사 날짜는 예약이 끝나서 아쉽지만 포기했는데, 비용도 괜찮고 비용 견적도 빨리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부 지역 에어컨 이전 설치비 무료라는 점, 청소 서비스가 연계되어 있다는 점도 24번가 포장이사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약 여부와 관계없이 분명 한 번쯤은 살펴볼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24번가 이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스이사이사

    예스이사이사는  KGB에서 운영하는 포장이사 업체입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예스이사이사의 가장 큰 특징은 품질이 우수한 이사 팀은 '베스트팀'이나 '명예의 전당팀'으로 선정하기 때문에, 고객 평가가 좋은 업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모든 명예의 전당팀을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해서 일정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어떤 분들이 이사를 도와주실지 미리 알 수 있고, 명예의 전당팀 같은 경우 리뷰도 많기 때문에 참고하기에 좋습니다.

    (인기가 많은 곳은 예약이 정말 어렵습니다.)

     

    견적을 받기 전에 일정을 먼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아무래도 명예의 전당팀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를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리뷰, 인기가 많은 곳에 몰리기 마련이니까요.

     

    그만큼 어느 정도는 검증이 되었다는 건데, 혹시 본인의 성향이 '알아보기 힘드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걸로 믿고 간다'는 성향이시라면 예스이사이사에서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명예의 전당팀에 전화로 대략적인 포장이사 비용 견적을 문의했는데 (대략적인)가격은 타 업체나 팀에 비해 살짝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정상 명예의 전당팀에서는 이사를 하지 못했지만, 아마 여건이 되었다면 선택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추천 견적 받은 회사들

     

    [예스2424 홈페이지 살펴보기]

     

    마무리

    여기까지 포장이사 업체 세 곳을 추천해봤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포장이사 업체들이 정말 많고, 또 소개한 업체보다 더 나은 업체들도 많을 것입니다.

    소개드린 포장이사 업체들도 그렇고 대부분은 중개하는 업체이다 보니 결국 그 안에 있는 팀이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다만, 세 곳 모두 작은 곳이 아니고 기본적인 관리가 되는 곳들이라 서비스나 품질 수준은 괜찮은 편이라 생각하고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직접 작성한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공유

    제가 이사 전 작성했던 것들 위주로 이사준비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두었습니다. 이사 방식이나 환경이 같지 않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가

    dotworks.tistory.com

     

    아파트 재산세 계산과 부과기준 총정리

    오늘은 아파트 재산세 계산 방법과 부과기준에 대해 알아봅니다. 논란이 많았던 아파트 공시 가격을 기반으로 아파트 재산세 계산 방법과 부과기준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

    dotworks.tistory.com

     

    연말정산 월세 공제 조건 : 서류, 집주인 동의, 방법

    이전 글에서 살펴본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에 이어 이번에는 '연말정산 월세 공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 나이, 소득, 인적공제 앞서 올렸던 연말정산 관련

    dotworks.tistory.com